거울 앞에 선다. 손바닥으로 배를 몇 번 치고, 쓰다듬는다. 이유는 모르겠다.
볼록 나온 뱃살, 거울을 볼 때마다 무심하게 본다. 나잇살이라고 불릴 수도 있지만, 나는 어렸을 때부터 볼록한 배였다. 비만은 건강에 안 좋다고 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한다면.
’ 내장지방’
뱃살의 주범이라고 하면 내장지방을 들 수 있다. 염즘을 일으키고 각종 질병의 위험을 높인다.
어떻게 하면 내장지방 빠르게 뺄 수 있을까?
한 전문의가 제시한 내용이다. 바로 유산소 운동이다. 흔히 살 빼려면 굶거나 혹독한 운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내장지방은 조금 다르다.
유산소 운동을 통해 분비되는 아드레날린과 노르아드레날린이 내장지방 분해 효소를 활성화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내장지방이 많은 사람들은 운동 강도보다, 시간에 집중해야 한다. 이미 내장지방이 쌓여 대사 효율이 떨어진 상태일 수 있다. 같은 강도로 운동해도 효과가 덜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중저강도 유산소 운동을 40~50분, 주 5회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운동뿐만 아니라,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는 단 음식은 피하고 충분한 수면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성호르몬을 유지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스트레스는 모든 것에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일 것이다. 스트레스는 코르티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내장지방 축적을 유발할 수 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노력도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뉴스
뱃살 빼기… 내장지방 공략! 시간을 투자
728x90
728x90